하동군, 2024년 생물다양성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 등록 2024.05.21 10:12:31
크게보기

하동생태해설사회, 동정호에서 생물다양성의 날 기념행사 성공적 마무리

 

[경남도민뉴스] 하동생태해설사회는 국제 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아 5월 18일 하동 동정호에서 ‘2024년 생물다양성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국제 생물다양성의 날은 UN이 생물다양성협약이 발표된 날을 기념하고 전 세계 생물다양성의 이해와 보존을 위해 제정한 날로, 매년 5월 22일에 기념된다.

 

이번 생물다양성의 날 기념행사는 하동군의 지원을 받아 ‘동정호를 지키는 생물다양성 이야기’를 주제로 동정호에 서식하는 생물, 특히 양서류, 철새, 멸종위기 야생 생물에 대한 전시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전시에서는 동정호의 생물다양성과 방문객들이 지역 생태계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행사에서는 악양초등학교 어린이 해설사와 하동생태해설사가 함께하는 해설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필드스코프를 활용한 조류 관찰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직접 다양한 새들을 관찰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찻자리, 힐링요가, 은행알 브로치 만들기, 칠엽수 열매 목걸이 만들기,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많은 하동군민과 관광객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생물다양성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박영희 회장은 “이번 생물다양성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생물다양성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토종생물을 보호하고, 생물다양성 보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또한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유지하고, 후손들에게 풍부한 자연환경을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하동 지역의 자연 자원을 보호하는 데 기여했다.

 

하동생태해설사회는 앞으로도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지역 생태계를 더욱 풍부하고 건강하게 유지해 나갈 것이다.

 

이와 함께 하동군은 지역 생태계를 보호하고,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형섭 기자 gchooy100@naver.com
© Copyright 2015 경남도민뉴스 All Right Reserved


경남도민뉴스 gndnews1.com / 경남 거창군 거창읍 거열로 162-1 / E-mail : gchooy@naver.com / Tel : 055-942-9812 / 010-4192-0340 / Fax : 945-8257 등록번호 : 경남 아 02311 | 등록일 : 2015년 04월 22일 | 발행연월일 : 2015년 5월 7일 | 발행/편집인 : 백형찬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형찬 © Copyright 2015 경남도민뉴스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