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KBS진주 상반기 ‘방송아카데미’ 인기 만점

  • 등록 2024.07.01 11:34:27
크게보기

유튜브 기획에서 촬영 실습까지 4일 만에 전 과정 교육

 

 

[경남도민뉴스] 거창군은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4일간에 걸쳐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 ‘거창군-KBS진주 상반기 방송아카데미’가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 세 번째 진행된 방송아카데미는 방송 현업에서 활동 중인 카메라 기자, 유튜브 제작 PD, 프리랜서 등 전문가들이 교육을 진행했다.

 

당초 군민을 대상으로 15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모집 하루 만에 20여 명이 넘게 지원해 유튜브 교육에 대한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교육에는 거창한 홍보기자단 소속 블로그 기자, 영상기자, 농업, 평생 학습 활동가, 주부, 공무원 등 다양한 군민들이 교육에 참여했다.

 

첫날에는 KBS 진주방송국 변성준 기자가 ‘유튜브와 쇼츠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유튜브의 제작 과정과 다양한 제작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하고, 이유정 강사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챗GPT를 활용한 영상제작법을 교육해 다양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둘째 날에는 거창박물관에서 현장실습이 진행되었다.

 

서울에서 아이돌 그룹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정대성 PD가 강사로 나서, 촬영 기획 단계부터 촬영까지의 이론교육 후 박물관으로 옮겨 카메라 구도를 잡는 방법과 카메라 이동 방법, 인물 연출 방법 등 다양한 촬영기법을 현장에서 생동감 있게 강의해 교육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셋째 날은 구예서 강사가 현장에서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는 요령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쇼츠 만들기를 진행했으며, 마지막 날에는 김연조 강사의 유튜브 플랫폼의 특징과 업로드 방법, 라이브방송 등에 대한 교육으로 총 14시간 교육과정이 마무리되었다.

 

교육생들은 “어렵게 여겨졌던 유튜브를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 심화 과정도 개설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바쁘신 중에도 나흘 동안 교육에 열의를 갖고 수료하신 교육생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좋은 교육과정을 거창군민들에게 제공해 준 KBS진주방송국에도 감사드린다”라며, “이번에 배운 유튜브를 잘 활용해 개인뿐만 아니라 거창군 홍보에도 많이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10시간 이상 수강한 23명에게 수료증이 수여되었으며, 수료자들은 내년도 거창한 홍보기자단에 지원 시 가산점 부여의 혜택이 주어진다.

 

거창군에서는 상반기 교육평가를 토대로보다 더 만족도 높은 교육을 준비해 ‘2024년 하반기에도 거창군-KBS진주 방송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백형찬 기자 gc9811@daum.net
© Copyright 2015 경남도민뉴스 All Right Reserved


경남도민뉴스 gndnews1.com / 경남 거창군 거창읍 거열로 162-1 / E-mail : gchooy@naver.com / Tel : 055-942-9812 / 010-4192-0340 / Fax : 945-8257 등록번호 : 경남 아 02311 | 등록일 : 2015년 04월 22일 | 발행연월일 : 2015년 5월 7일 | 발행/편집인 : 백형찬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형찬 © Copyright 2015 경남도민뉴스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