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통영시는 지난 25일 1청사 회의실에서 통영시 건설업 관계자 50여 명에게 건설업 관계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종합건설․전문건설업체와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들에게 공동주택 품질교육과 건설산업기본법령 사항 전달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현대엔지니어링(힐스테이트 통영 현장)에서‘공동주택 협력사 품질향상 방안과 건설 신기술, 스마트 건설 시공사례’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했으며, 담당과에서 건설산업기본법령의 내용과 건설업 등록기준 관련 개정사항을 전달해 법규위반으로 사업체 관리에 불이익이 없도록 노력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바쁘신 가운데 건설업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관급공사 현장점검을 갈 때마다 도급업체에 우리 관내 업체․장비․인력을 꼭 이용해 달라고 부탁을 많이 한다”면서 “경기를 살리기 위해서는 건설경기를 살아나야 한다.
힘들더라도 조금만 참고 견뎌 주시면 우리시의 굵직한 사업들이 있으니 이번 교육이 지역 건설업체들의 역량을 강화해 향후 대형공사 사업을 하기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하도급 기동팀을 운영해 민간 건설 공사 현장 등에 지역 건설업체 참여 확대를 요청하고 하도급 수주율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