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나희준 기자] 밀양시는 지난 26일 밀양시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지역 내 중학생,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8 대입 개편안 대비를 위한‘대학입시의 변화와 중학생의 대비 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지난 7월 고등학생 대상 입시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이며, 입시전문가인 허용회 경남입시전략연구소장을 초빙해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급변하는 입시 체계에 대한 명확한 분석과 설명으로 입시 고민이 많은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허 소장은 △학교별 대입전형의 이해 △2028년 대입 개편 쟁점 사항 △고교학점제의 흐름 △내신 관리 등 대입에 연계될 수 있는 고교 선택의 쟁점 사항과 그에 따른 맞춤형 전략을 제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은“집 근처에서 전문 강사의 입시 전략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막연했던 입시를 구체적으로 접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동행한 학부모 A씨는“고교학점제라는 새로운 제도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됐으며, 앞으로 유익한 입시 전략 프로그램이 많이 운영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경숙 평생학습관장은“학생과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입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밀양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최고의 진로 진학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