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장강동 기자] 청도군은 지난 27일 청도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4년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에는 추진위원회와 12개의 액션그룹, 관내 중간 지원조직 등 100여 명이 참여해 ’24년 한 해 동안 이루어진 사업에 대해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발표회는 사업별 성과물로 개발된 상품을 전시하고 평가해 보는 시간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단장 최희영)에서 양성한 액션그룹별 사업화 성과발표의 순으로 진행됐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자산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지역의 특화산업을 발전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의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주민 주도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최희영 단장은 “오늘 성과를 발표한 액션그룹들이 한 걸음 더 성장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코디네이터 등 운영진과 긴밀히 협력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오늘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 발표회를 통해 12개의 액션그룹의 그간 노력의 결실을 맺기까지의 과정을 한눈에 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며, “올 한해동안 성과 거양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 더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라고 평가하며, “더욱더 활발히 활동하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