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김미순 기자]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6일 KT&G 북서울본부와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상상펀드 350만원을 기탁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상상펀드 기금은 2011년 출범한 KT&G만의 독창적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전달받은 후원금은 ‘2024년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프로젝트-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사업’에 지원된다. 취약계층 이웃들의 경제적 부담감을 완화하고 겨울철 필수 먹거리인 김장김치 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의 대상자를 응원할 예정이다.
지훈 KT&G 북서울본부 고양지사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이번 기금이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움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 활동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하며, 복지관 종사자들에게 사명감을 가지고 오랜 시간 잘 운영해주고 있는 점에 대해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심재경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장은 “KT&G 북서울본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사랑의 김치를 받으시는 한분 한분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매년 어려운 시기 때마다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함께해주셔서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