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6일-28일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 전시관에서 열린 2015 항노화산업박람회에 참가했던 대학전시관중 특히 많은 관심을 끌었던 한국국제대(총장 이우상) 제약공학과 부스에서는 다양한 제형의 의약품과 화장품을 전시하여 많은 방문객들이 관심있게 둘러보고 다녀갔다고 30일 밝혔다.
전시품 중에서도 특히 ㈜산엔들, 한방수피아등의 제품들이 전시되었는데 ㈜산엔들에서는 자연성 화장품과 더불어 미국FDA, 일본후생성, 유럽EFSA 성분분석인증 등을 받은 ‘그린식물성오메가3’ 가 함유된 다양한 제형의 식품도 전시되었고, 한방수피아에서는 약초를 기본원료로 하는 완전한 수제제품인 한방 아로마제형의 방향제품의 체험코너와 더불어 수제약초화장품 그리고 ‘나니조아’ 한방천연샴푸를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한국국제대 제약공학과 박영호교수는 전시관 투어후 “ 이제 한국사회도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부터 많은 관람객들이 자신의 건강과 미래에 더 젊어지고 싶어하는 욕구가 분출하고 있는 것 같다. ”고 소감을 밝히고 더불어 천연물을 이용한 항노화를 컨셉으로 하는 관련 상품들이 다양한 소재를 이용하여 항노화시장에서 상품화되어 소개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대학의 제약공학과에서는 의약품과 화장품의 생산공정, 고부가가치의 원료개발 그리고 품질관리를 포함하여 학술마케팅등의 폭넓은 분야에서 인재를 배출하는 특성화된 학과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