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올 한해 각종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고객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민원처리 단축 우수부서와 우수 공무원을 선정하여 표창하기로 했다.
2015년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한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한 결과 우수 부서로 선정된 주민생활지원과 등 5개 부서는 평균 70% 이상,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강선자 외 4명은 평균 72% 이상 민원처리 기한을 단축 처리하여 민원행정 향상에 최선을 다한 것으로 평가하여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이번 평가에서 주민생활지원과는 2015년 맞춤형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실시에 따른 개별복지지원 책정 등 6,857건에 대한 복지분야의 발 빠른 민원처리로 최우수 부서로, 강선자 주무관은 복지혜택이 필요한 시민들의 맞춤형복지 지원 신청 등 868건의 민원을 처리함에 있어 고객 중심의 질 높은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행정 서비스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다.
한편 진주시는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하여 법정처리기한을 58% 이상 단축 처리한다는 목표아래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절감하고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로 시민이 만족하는 좋은 도시 편한 진주를 실현한다는 취지아래 전부서 및 직원들의 속도감 있는 민원처리로 시민들로부터 만족스런 평가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원 처리기간 단축” 우수 부서 및 공무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민원 처리기간을 단축하고 맡은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우수 공무원을 발굴하여 사기를 진작시켜 대민서비스 향상을 유도하고 시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