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 미디어센터내일이 2023 경남영화학교 <영화 비평 쓰기: 영화를 읽고 쓰고 말하는 시간> 수강생을 오는 7월 5일까지 모집한다.
<영화 비평 쓰기: 영화를 읽고 쓰고 말하는 시간>은 영화진흥위원회의 2023 지역 영화문화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진행하며 무료교육이다. 공동 주관으로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와 미디어센터내일이 참여한다.
이번 교육은 씨네21 송경원기자와 함께 좋은 영화비평이란 무엇인지 고민하고 함께 토론하며 직접 글을 작성해 영화 글쓰기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자 한다.
교육은 총 8회차로,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내 영상작업실에서 7월 8일부터 9월 9일까지 진행한다.
수강생은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5일까지 온라인폼(https://url.kr/ejm5pt)로 모집한다. 모집 관련 문의는 미디어센터내일(055-748-7306)으로 하면 된다.
한편, 지역 영화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은 지역의 자생적 영화문화 생태계 조성으로 지역 간 영화문화 격차 해소와 문화분권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사업 5년 차인 올해는 미디어센터내일이 대표단체로 사업을 주관하며, 공공미디어 단잠, 사단법인 경남독립영화협회 두 단체가 참여해 경남 내 자생적인 영화문화 생태계 조성 및 경남영화영상문화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