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최병일) = 거창군 위천면(면장 강국희)은 16일 노인회분회 외 25개소 경로당 회장과 총무, 공동생활가정 대표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복지지원사업 및 경로당 운영비 회계처리 기준 등에 대해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앞서 강국희 면장은 “노인복지사업이 해마다 늘어나고 정부예산도 많이 지원되고 있는 만큼, 경로당 운영을 투명하게 하고 한 분도 소외됨이 없도록 임원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운영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남겼다.
이날 교육에서는 당면사항인 경로당 운영비와 공동생활가정 보조금 정산 시 유의사항, 2017년 경로당 운영·난방비 지급기준, 모범경로당 선정계획, 노인일자리 사업(경로당 회계), 지역봉사지도원의 임무와 역할, 경로당 회원 명부 작성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또한 면 자체신규사업, 복지지원사업에 대한 신청 안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등 복지허브사업 전반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했다.
조대형 노인회 분회장은 “연초 복지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으로 다소 몰랐던 서비스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됐다. 경로당 회계처리 지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토대로 미비한 정산서류를 보완해, 최대한 투명하고 꼼꼼하게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