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을! 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의 특별한 프로젝트

  • 등록 2025.12.09 13:00:29
크게보기

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김장 나눔 행사 진행
한돈 후원으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김장김치와 수육 제공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로부터 후원받은 한돈을 활용해 지역 아동들과 함께 특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김장 한계없는 능력, 한돈과 함께’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이루어진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전국 단위의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우리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수육용 한돈(앞다리살) 4kg 3묶음을 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에 지원했다. 센터는 이 후원받은 한돈을 통해 김장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렀다.

센터 담당자 노우영 생활복지사는 “아이들이 먹을 일년치 김치를 직접 담그면서 후원받은 한돈으로 수육을 만들어 나누는 과정 자체가 큰 배움이자 기쁨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담근 김장김치와 수육은 본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의 급식으로 제공되어 따뜻한 식탁을 마련했다. 특히, 김장 과정에 참여한 아동들은 직접 손으로 배추를 절이고, 양념을 버무리며 김장 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러한 경험은 아이들에게 음식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배우게 하는 데 큰 의미를 지닌다.

한편, 이번 행사를 후원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우리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실감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단순한 식재료 후원을 넘어,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다.

앞으로도 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아동들에게 양질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 이와 같은 활동이 더욱 확산되어, 많은 이웃들이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사회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백형찬 기자 gc9811@daum.net
© Copyright 2015 경남도민뉴스 All Right Reserved


경남도민뉴스 gndnews1.com / 경남 거창군 거창읍 거열로 162-1 / E-mail : gchooy@naver.com / TEL : 055-942-9812 / Fax : 945-8257 / HP : 010-4192-0340 등록번호 : 경남 아 02311 | 등록일 : 2015년 04월 22일 | 발행연월일 : 2015년 5월 7일 | 발행/편집인 : 백형찬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형찬 © Copyright 2015 경남도민뉴스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