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울산교육청, 학교폭력 사안처리 담당자 비대면 연수 운영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되었으나, 「(약칭)학교폭력예방법」의 개정에 따라 학교 업무담당자의 연수 요구가 증가하여 새로운 방법으로 전환해 비대면 연수로 진행되었다.


이번 비대면 연수는 울산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하고, 이를 업무담당자들이 시청하며 채팅창을 이용해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형태로 운영되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으로 업무처리 연수 운영이 전면적으로 취소되고 있는 시기에 학교폭력 사안처리 주요 사항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주요 사업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어, 학교 현장에서 업무처리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담당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민주시민교육과 정기자 과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의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강화와 함께 감염병 예방과 연계한 연수 운영의 혁신적인 사례가 되었다. 그리고 비대면 연수가 일회적 운영에 그치지 않고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배포하는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 대응해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울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지속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울산시교육청]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