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6 (수)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2020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안내

진주시 관내 28만 9천여 필지… 내달 4일까지

 

진주시는 관내 소재 28만 9천여 필지에 대한 2020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검증을 완료하고 오는 4월 14일부터 5월 4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기간을 두고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으로부터 의견을 듣는다고 밝혔다.

 

 이번 개별공시지가는 표준지(5,035필지)와 개별 토지 간 토지특성을 비교 산정하여 감정평가업자의 검증을 거친 것으로, 이 기간 동안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진주시홈페이지와 가까운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 진주시청 토지정보과에서 열람할 수 있다. 열람 후 공시지가에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의견 제출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하여 인근 토지·표준지와의 가격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재조사 결과는 감정평가업자의 검증과 진주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15일까지 의견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한다.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토지에 대한 단위면적(원/㎡)당 가격으로 양도소득세, 상속세 등 국세와 재산세, 취득세 등 지방세 그리고 각종 부담금을 산정하는 자료로 활용된다.

 

 시 관계자는“개별공시지가는 토지관련 세금 및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들은 기간 내에 빠짐없이 확인하고 의견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아이쇼핑' 우월한 유전자를 지닌 아이를 만들려는 염정아의 숨겨진 욕망! 딸 김지안까지 이용하며 광기 최고조… ‘소름 폭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아이쇼핑’ 염정아가 숨겨진 욕망을 드러내며, 숨 막히는 전개와 강렬한 감정선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4일(월) 방송된 ENA 월화드라마 ‘아이쇼핑’(연출 오기환 / 극본 안소정 / 제작 그룹에이트, 테이크원스튜디오) 5회에서는 김세희(염정아 분)와 정현(김진영 분)에게 붙잡혀 생사의 기로에 선 김아현(원진아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세희가 아현의 친모이자, 과거 그녀를 ‘환불’한 장본인이라는 진실이 드러나며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딸 아현과의 재회에도 냉정하고 무자비한 태도를 유지하던 세희는 심지어 그녀를 제거하려는 광기 어린 모습으로 소름을 자아냈다. 하지만 결박된 채 드럼통에 갇혀 절규하던 아현을 구하기 위해 등장한 아이들로 인해 상황은 반전됐다. 세희의 딸(김지안 분)을 인질로 삼은 아이들은 아현과의 교환을 제안했고, 딸이 필요했던 세희는 결국 아현을 풀어줄 수밖에 없었던 것. 하지만 세희가 이를 계기로 아이들이 양부모를 향한 복수를 준비 중이라는 사실을 감지하며 향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