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2 (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2020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안내

진주시 관내 28만 9천여 필지… 내달 4일까지

 

진주시는 관내 소재 28만 9천여 필지에 대한 2020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검증을 완료하고 오는 4월 14일부터 5월 4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기간을 두고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으로부터 의견을 듣는다고 밝혔다.

 

 이번 개별공시지가는 표준지(5,035필지)와 개별 토지 간 토지특성을 비교 산정하여 감정평가업자의 검증을 거친 것으로, 이 기간 동안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진주시홈페이지와 가까운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 진주시청 토지정보과에서 열람할 수 있다. 열람 후 공시지가에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의견 제출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하여 인근 토지·표준지와의 가격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재조사 결과는 감정평가업자의 검증과 진주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15일까지 의견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한다.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토지에 대한 단위면적(원/㎡)당 가격으로 양도소득세, 상속세 등 국세와 재산세, 취득세 등 지방세 그리고 각종 부담금을 산정하는 자료로 활용된다.

 

 시 관계자는“개별공시지가는 토지관련 세금 및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들은 기간 내에 빠짐없이 확인하고 의견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