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산청군 지원 중기, 비말차단 ‘마스크 커버’ 개발

지식재산권 지원사업…(주)워킹싸이언스 특허등록
마스크와 함께 사용…물로 씻어 재사용도 가능해

 

 

산청군의 지식재산권 창출 지원사업 대상 기업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말차단용 ‘투명 마스크 커버’를 개발해 눈길을 끈다.

 

 13일 군은 지식재산 창출사업의 지원을 받은 지역 중소기업 ㈜워킹싸이언스(대표 최지언, 산청읍 소재)가 ‘투명 마스크 커버’를 개발,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한편 국내외 기술권리 강화, 특허 분쟁 발생 대비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주상공회의소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와 공동으로 지식재산권 창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올해 특허청으로부터 국비 3000만원을 확보하고 군비 1억2000만원을 추가해 지역 내 중소기업의 특허·디자인 맵, 브랜드 신규개발 및 리뉴얼 개발, 재품·포장디자인 개발, 특허기술 홍보영상, 국내외 출원 등 다양한 지식재산 창출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워킹싸이언스의 ‘투명 마스크 커버’ 개발은 이같은 지재권 창출 지원사업의 결과물이다.

 

 해당 제품은 지식재산권 전문 수행기관인 진주상공회의소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가 ㈜워킹싸이언스의 사업신청을 받아 기술 및 디자인 컨설팅을 지원했다. 이후 특허청으로부터 디자인 등록결정을 받고 제품화까지 이뤄졌다.

 

 ㈜워킹싸이언스의 ‘투명 마스크 커버’는 착용 시 좌우 끝부분 홈에 기존 착용 중인 마스크의 끈을 통과시켜 겉면에 착용하는 방식이다. 바이러스 등 유해물질로부터 ‘내부 마스크와 안면을 보호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졌다.

 

 최지언 대표는 “우리 제품은 특히 투명비닐 재질로 만들어 어떤 마스크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고 물로 씻어 재사용도 가능하다”며 “앞으로 온라인 시장에도 제품을 등록해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명문 산청군 경제전략과장은 “이번 사례 뿐 아니라 지난해 32건의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역 기업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이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산청군 소재 중소기업 ㈜워킹싸이언스가 개발한 ‘투명 마스크 커버’의 모습. 해당 제품은 투명이며, 이해를 돕기 위해 하얀 테두리를 붙여 표시한 것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