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코로나19 대응에 지역사회 기관·단체들 기부 손길 이어져

진주시복지재단에 곳곳에서 성금·기부금품 기탁

 

재단법인 진주시복지재단은 16일 오후 4시 30분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지역사회 기관·단체들의 성금 및 성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진주청실회(대표 김진태)에서 성금 200만원, 심플라인치과(원장 이권홍)에서 성금 200만원, 장생도라지(대표 이영춘)에서 3천만원 상당의 도라지 비누 1,700세트, 진주문화원(대표 김길수)에서 성금 250만원을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 기탁했다.

 

 기관단체 관계자들은“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과 격무에 시달리는 공무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시기 일수록 단합과 협조로 위기를 극복하는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조규일 진주시장은“코로나19 사태의 위기에 나눔을 실천하는 기관·단체 관계자 모두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코로나19가 종식 될 때까지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철저한 방역소독과 마스크 착용, 개인위생 수칙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