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거제시, 옐로업 스쿨존사업 민·관 업무협약 체결

- 어린이가 안전한 거제시를 함께 만들겠습니다 -

 

거제시는 민관 협력으로 옐로업 스쿨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5월 22일 거제시청 시장실에서 거제경찰서, 거제교육지원청, 굿네이버스 경남서부아동권리센터, 거제시녹색어머니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어린이가 안전한 거제시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서 지난 1월 학부모들과 시행한 소통간담회 이후 굿네이버스 경남서부아동권리센터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옐로업 스쿨존 사업은 거제시의 2020년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과 어린이보호구역 기본계획 수립 추진에 맞추어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시범구간을 선정한 후 안전신호등 설치, 지역사회 공동 캠페인 실시, 안전 모니터링 활동등의 사업으로 추진된다.

 

변광용 거제시장과 각 협력기관의 대표들은 성공적인 옐로업 스쿨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변광용 시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어린이보호구역내 시설개선과 정책개발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