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행동과 표현 너머를 이해하다”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학생 행동 이해와 심리검사 활용법 연수 개최

'행동 뒤 숨은 마음 이해'와 '심리검사 통합 해석 실습'

 

[경남도민뉴스=백상현 기자]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5월 22일과 30일 양일간 관내 Wee클래스 및 Wee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심리검사 활용법을 안내하고 학생 행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첫째 날인 5월 22일에는 경찰인재개발원 서민수 교육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행동 뒤 숨은 마음 이해하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교폭력 현장 사례와 통계 자료를 통해 학생 행동 이면에 담긴 심리를 조명했다.

 

특히 최근 학교폭력 사례와 학생 행동의 변화 양상을 중심으로 학교 현장에서 학생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5월 30일 둘째 날에는 ‘학교 상담을 위한 심리검사 통합 해석 실습’을 주제로 연수가 이어진다.

 

대구대학교 박중규 교수가 강사로 나서 현장에서 자주 활용하는 주요 심리검사를 중심으로 학생에 대한 통합적 해석과 상담 적용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현장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 학생의 행동 이면에 어떠한 마음이 있는지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류호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에 대한 이해와 상담 역량 강화를 동시에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Wee클래스 및 Wee센터 상담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