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달성군, 한국폴리텍대학 남대구캠퍼스와 손잡고 스마트팩토리 전문인력 양성

산학협력 통해 실무 중심 교육과 취업 연계 프로그램 강화

 

[경남도민뉴스=백상현 기자] 스마트공장 시대를 이끌 기술 인재 양성이 달성군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달성군은 한국폴리텍대학 남대구캠퍼스 산학협력처와 함께 5월 26일, ‘스마트팩토리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대구시가 주관하는 2025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되고 있다.

 

달성군은 이를 통해 스마트공장화가 진행 중인 지역 기업의 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전문 기술 인력을 길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목표다.

 

이번 과정은 면접을 통해 선발된 청년 및 중장년 구직자 17명을 대상으로 이달 26일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최근, 스마트공장 확산에 따라 설비보전기사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의 선임이 의무화되고 있어, 이 분야에 대한 관심과 교육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육과정은 수요를 반영해 실습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스마트설비(로봇) 진단 △MES 실무 △설비보전 실무(용접) △PLC 제어 실습 △전기 실무 등, 총 310시간에 걸친 실무 중심의 전문기술 교육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자격증 취득 지원은 물론, 취업 워크숍(취업드림스쿨)과 기업체 견학, 취업박람회 등 취업 연계 프로그램과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첨단 스마트 자동화 기업에 필요한 기계설비 유지관리자를 양성하고, 구직자와 기업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덧붙였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