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하동의 역사·문화 퀴즈골든벨 성료

하동문화원, 화개·하동중학교 전교생 대상 ‘찾아가는 퀴즈골든벨’ 개최

 

(하동/정범식 기자) = 하동문화원(원장 강태진)은 지난 17일 화개중학교, 18일 하동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하동 역사·문화 퀴즈골든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찾아가는 퀴즈골든벨은 하동의 역사·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역 중학생들의 역사의식 및 전통문화 계승의지 확립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퀴즈골든벨은 ‘꿈을 키우며 함께 성장하는 행복학교’라는 교훈 아래 제자사랑에 열과 성을 다하는 김선태 화개중 교장과 ‘품어라 큰 꿈을! 펼쳐라 세계로!’라는 교훈 아래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는 김경수 하동중 교장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뤄졌다.

장경태 하동행복힐링 교육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퀴즈골든벨은 하동의 역사, 지리, 문화, 인물, 문화재 등 여러 분야에 대한 내용으로 다양하게 출제됐으며, 학생들의 애향심을 고취하는 차원에서 학교와 관련된 내용도 출제됐다.

퀴즈 중간에는 학생들이 방과 후 동아리 활동으로 배운 K-POP댄스와 노래를 유감없이 선보여 행사장은 열광적인 함성과 열기로 가득했다.

이번 골든벨에서 화개중은 1학년 장은민 학생, 하동중은 2학년 김주영 학생이 각각 골든벨을 울려 상장 및 상금 30만원이 수여됐으며, 우수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도 상장 및 상금이 주어졌다.

강태진 문화원장은 “미래 하동을 이끌어갈 갈 청소년들에게 하동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고, 애향심과 자부심을 심어주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