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2 (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밀양시, 온라인 평생교육 서비스 제공

집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온라인 강의를 이용하세요

 



평생교육 서비스는 최근 코로나19로 시민들의 오프라인 교육 기회가 감소하면서 대체 교육 수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밀양시는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2015년 e-Learning 전문기업과의 업무협약을 실시하여 국가자격증 2개, 국가등록민간자격증 53개, 인문학강좌 65개, 외국어강좌 16개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밀양시 대표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평생학습 포털 바로가기 ➩ 밀양시 평생교육 온라인 교실’을 통해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황원철 평생학습관장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평생교육 참여에 어려움이 있다”며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평생교육 콘텐츠로 시민들의 ‘배움의 갈증’이 해소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밀양시]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