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사천시, 코로나19 대응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비 지급

사천사랑카드와 온누리상품권으로 29억원 지급

 


사천시(시장 송도근)에서는 코로나19 감염증 조기 극복을 위한 민생지원 목적으로 국민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대상자 약 5,000가구 6,900여 명에게 한시생활지원으로 29억원 규모의 사천사랑 카드와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지원금은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분을 급여자격·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하여 일시에 지급한다. 생계·의료급여·시설 수급자는 1인 가구 52만원부터 4인 가구 140만원이며, 주거·교육·차상위 대상자는 1인 가구 40만원부터 4인 가구 108만원이다. 

 사천사랑 카드는 4월 20일부터 지급되며, 지역 내 백화점·대형마트·온라인쇼핑몰·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한 모든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한시생활지원 사업으로 저소득층의 생활에 보탬이 되고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