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6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마산동부서, 마산회원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 마산동부경찰서는 지난 31일 마산 회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23년 교통안전 베테랑교실’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실제 사고사례 영상 및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고령 보행자의 안전과 관련된 내용 및 운전자들의 위반이 잦은 도로교통법과 개정 도로교통법(교차로 우회전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뒤, 음주 상태를 느끼게 해주는 고글을 이용한 음주 가상체험을 통해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함께 가지도록 진행했다.

 

 마산동부경찰서는 오늘 교육을 계기로 고령 보행자 및 운전자의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도를 더욱 높이고 사고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아름다움은 누구에게나 평등한 권리입니다" - 거창군의 화요미데이, 장애인 미용 서비스 시작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에서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화요미(美)데이' 미용 서비스 프로그램이 2025년 5월 13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주관하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장애인들에게 전문 미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화요미데이' 프로그램은 장애인의 미용 서비스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거창군 내 장애인들은 그동안 시설 접근의 불편함과 감각 과민성에 대한 대응 미흡으로 미용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화요미데이는 휠체어 경사로 설치, 미끄럼 방지 매트, 조명 밝기 조절 장치 등을 갖춘 장애인 친화적 공간에서 운영된다. 또한,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동 가위를 사용하는 등 감각적 편의를 극대화했다. 서비스는 전문 교육을 수료한 미용사 2명과 자원봉사자 3명이 협력하여 진행된다. 미용사들은 매월 1회 장애인 특성 이해 교육을 받으며, 자원봉사자들은 참여자의 이동과 대기 시간 돌봄을 지원한다. 더불어, 근처 병원과의 비상 의료 협약을 통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참여자별로는 건강 정보(알레르기, 통증 부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