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7 (일)

  • 구름많음동두천 14.1℃
기상청 제공

경남도립거창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역청년를 위한 지역 거버넌스 역할 수행

- 특성화고 및 지역청년 대상으로 진로․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 한국승강기대학교와 승강기채용박람회 협업 성료

 

[경남도민뉴스] 경남도립거창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일 지역 거버넌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승강기채용박람회 협업기관으로 참가해 특성화고인 거창승강기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한국승강기대학교에서 개최되는 제2회 KLC 승강기채용박람회에 참가해 34개 승강기 기업이 운영하는 부스체험과 기업정보를 수집하여 거창승강기고등학교 학생들이 참가기업별 현장면접에 참가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취업지원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들을 위한 진로․취업 및 청년고용정책 상담을 위한 부스를 운영했다.

 

조기여 경남도립거창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계기로 지역대학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지역청년을 위한 양질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하여 지역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