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거창준법지원센터, 전자부착장치 훼손 대응 모의훈련

 

[경남도민뉴스] 법무부 거창준법지원센터 소장 안종우는 최근 들어 특정범죄로 전자장치를 부착한 보호관찰 대상자들이 전자장치를 훼손하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국민이 불안해하고 있어 이를 예방하고자 거창경찰서, 거창군 CCTV 통합관제센터와 합동으로 전자장치 훼손 사건 대응 모의훈련(FTX)을 거창군 내 일대에서 실시하였다.

 

 모의훈련은 전자장치 훼손 경보 발생 시 거창준법지원센터와 경찰이 동시에 현장 출동하고 거창군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는 도주자를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위치정보를 공유하여 신속히 검거하는 훈련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안종우 소장은 전자장치 훼손 및 위험경보 발생에 대비한 현장 매뉴얼을 점검하며, 전자감독 대상자의 재범을 예방하여 거창군민들이 마음 놓고 안전한 생활을 영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 진행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5월 20일,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물류창고에서 도내 기초제공사업장 10개소와 함께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4종으로 구성된 ‘건강충전! 행복배송 팩’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이다. 기부식품을 기반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기부식품제공사업장과의 협력을 통해 물품의 포장부터 배송까지 과정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했다. 행사 현장에는 각 사업장 종사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건강백 500세트를 만들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이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건강백을 전달하는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자체 물류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대량의 기부식품 보관이 가능하며, 물품의 유통기한과 사용기한 등을 철저히 관리해 도내 기초제공사업장에 적시에 배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기부식품 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현재 식품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