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8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경남도립거창대학, 항노화웰니스관광 전문인력양성 수료식 개최

- 항노화웰니스관광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생 16명에게 수료증 전달
- 수료증 전달과 더불어 성과시연을 통해 실효성을 높여

 

[경남도민뉴스]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은 지난 28일 거창군 이수미팜베리에서 ‘항노화웰니스관광 전문인력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도립거창대학 김재구 총장, 유광자 항노화서비스센터장, (사)한국항노화웰니스 윤경순 협회장과 수료생 16명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웰니스관광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거창군 거주자 16명을 선발하여 지난 6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 8주간에 걸쳐 웰니스관광의 이해, 상품개발 및 마케팅전략, 다양한 건강걷기 및 스포츠마사지, 기초요가·명상, 숲에 대한 이해, 지역문화관광 해설기법 등 항노화 서비스 마인드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실시하였으며, 웰니스관광코디네이터 2급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들은 거창군 주민 대상으로 9월에서 11월까지 찾아가는 맞춤형 항노화웰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가조면 양기마을, 남하면 신촌마을, 웅양면 오산마을 마을주민 10여명을 대상으로 5회씩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농촌마을에 항노화웰니스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김재구 총장은 “수료생들에게 배움에 대한 열정과 성과에 대하여 축하와 격려를 보낸다”며 “교육생들의 열정이 거창의 발전과 항노화웰니스관광산업 등으로 이어져 지역사회에 중요한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경남도립거창대학 항노화서비스센터는 2018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웰니스관광코디네이터 2급 자격자 127명을 배출하여 거창·함양·산청·합천 지역에 활동하고 있어 웰니스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굿보이’ 박보검과 김소현-이상이-허성태-태원석, 大환장(?) 관계성 베일 벗었다! 2차 캐릭터 티저 전격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JTBC ‘굿보이’가 박보검-김소현-이상이-허성태-태원석, '굿벤져스'의 대환장 관계성을 2차 캐릭터 티저 영상을 통해 전격 공개했다. JTBC 새 토일드라마 ‘굿보이’(연출 심나연, 극본 이대일, 제작 SLL, 스튜디오앤뉴,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는 특채로 경찰이 된 메달리스트들이 메달 대신 경찰 신분증을 목에 걸고, 비양심과 반칙이 판치는 세상에 맞서 싸우는 코믹 액션 청춘 수사극이다. 제5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드라마 작품상을 수상했던 ‘괴물’부터 작품성과 화제성을 동시에 잡은 ‘나쁜 엄마’를 연출한 심나연 감독과 ‘라이프 온 마스’, ‘보좌관’ 시리즈 등 차별화된 장르물을 선보인 이대일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늘(8일) 공개된 2차 티저 영상에는 박보검을 둘러싼 김소현, 이상이, 허성태, 태원석의 관계성이 드러나 흥미를 한껏 돋운다. ‘모두가 뜨거웠던 그날’ 우리들의 영웅이었던 복싱 금메달리스트 윤동주(박보검), 사격 금메달리스트 지한나(김소현), 펜싱 은메달리스트 김종현(이상이), 레슬링 동메달리스트 고만식(허성태), 원반던지기 동메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