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9 (수)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제주도-행정시 홍보부서 기초 설치 준비 합동 워크숍 개최

실행과제 논의부터 홍보 전략 마련까지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 본격 준비

 

[경남도민뉴스=하형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대변인은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설치에 대비해 제주시·서귀포시 공보실과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기초자치단체 설치에 따른 행정체제 전환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세부 실행과제와 실무 방안, 신규 과제 추가 발굴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설치 추진 상황 공유 △신규 과제 발굴 △업무 매뉴얼 및 행정 지침 마련 △제도개선 필요사항 △도민 대상 홍보전략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기초자치단체 전환 시 예상되는 행정 혼선과 도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무 매뉴얼 정비와 유관기관 간 협력 체계 구축 방안을 중점적으로 검토했다. 아울러 정책 변화에 따른 도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 전략도 모색했다.

 

강재병 제주도 대변인은 “앞으로도 도와 행정시 간 유기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기초자치단체 설치 추진과정에서 도민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정 홍보 관련 세부과제 이행 및 신규 과제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남도, 지역 의료인재 양성 위해 부산시·의과대학(5곳)과 손잡아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상남도는 9일 부산광역시청에서 부산광역시 및 경남·부산지역 5개 의과대학과 함께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상남도와 부산광역시를 비롯해 ▲경상국립대학교 ▲부산대학교 ▲인제대학교 ▲고신대학교 ▲동아대학교 등 5개 의과대학이 참여해, 지역 의료인재 양성과 지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교육부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공공의료기관과 의과대학 간 연계를 통해 우수한 의료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7개 기관은 ▲의과대학생들의 공공의료기관 현장 실습 지원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의체 구성 ▲정보공유 및 상호협력 등 의료인재 양성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내 공공의료기관이 지역 의과대학생들의 교육·실습 거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의료자원 불균형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