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음성군, 2024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 실시

종사자 10인 이상의 광업·제조업 859개 사업체 대상

 

[경남도민뉴스=박만수 기자] 음성군은 오는 17일부터 7월 21일까지 35일간 ‘2024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를 실시한다.

 

‘광업·제조업 조사’는 2024년 말 기준 종사자가 10인 이상인 광업·제조업 사업체를 대상으로 그 규모와 분포, 산업활동 실태 등을 파악해, 각종 경제정책 및 지역개발 계획 수립과 학술 연구 등을 위한 기초자료를 생산하기 위해 실시한다.

 

조사 규모는 전년 대비 17개가 증가한 859개 사업체로, 충북 도내 다른 시·군·행정구보다 2배 이상 많아 전년과 동일하게 도내 최대 수준이다.

 

조사는 음성군에서 채용한 조사원이 직접 사업체를 방문하는 면접조사와 인터넷 조사, 팩스 조사 등을 병행해서 실시한다.

 

조사 항목은 사업체명, 종사자 수, 출하액 및 재고액 등 13개 항목으로 전년과 동일하다.

 

다년간 여러 통계조사에 참여해 숙련된 조사요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일 통계청·충청북도 주관 사전교육을 시행해 현장조사 및 조사표 작성요령 교육, 사례 탐구, 조사표 작성 실습 등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사업체가 응답해 준 소중한 자료는 통계법에 따라 비밀이 엄격히 보호되고, 통계 작성 이외의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며 “정확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관내 사업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