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진천군, 등굣길 폭염대피소 쿨링포그 설치 완료

덕산읍 서전유치원, 상신초등학교 사이 7개소 설치

 

[경남도민뉴스=박만수 기자] 충북 진천군은 학생, 주민 통행이 많은 덕산읍 상신초등학교 인근에 폭염저감시설(쿨링포그) 7개 설치를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쿨링포그는 최근 지구 온난화로 인한 폭염 빈도 증가 추세에 대응하고자 설치했으며 주민들의 쾌적한 야외쉼터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설물은 덕산읍 서전유치원에서 상신초등학교 사이 인도 내에 설치됐다.

 

쿨링포그는 미세하게 분사하는 물 입자를 공중에서 기화시켜 주변 온도를 6℃가량 낮추는 것으로 알려지며 미세먼지 저감효과도 뛰어나다.

 

김용대 군 재난예방팀장은 “쿨링포그는 기존 군에서 운영하던 다른 폭염저감 대책들과 어울려 훌륭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폭염저감대책을 발굴해 군민들의 폭염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남도, 지역 의료인재 양성 위해 부산시·의과대학(5곳)과 손잡아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상남도는 9일 부산광역시청에서 부산광역시 및 경남·부산지역 5개 의과대학과 함께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상남도와 부산광역시를 비롯해 ▲경상국립대학교 ▲부산대학교 ▲인제대학교 ▲고신대학교 ▲동아대학교 등 5개 의과대학이 참여해, 지역 의료인재 양성과 지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교육부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공공의료기관과 의과대학 간 연계를 통해 우수한 의료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7개 기관은 ▲의과대학생들의 공공의료기관 현장 실습 지원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의체 구성 ▲정보공유 및 상호협력 등 의료인재 양성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내 공공의료기관이 지역 의과대학생들의 교육·실습 거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의료자원 불균형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