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2 (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한전MCS(주)대전·세종·충남지사 직할지점, ‘사랑의반찬 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30세대에 따뜻한 반찬 전달

 

[경남도민뉴스=도문호 기자] 대전 중구 은행선화동은 17일, 한전MCS(주) 대전·세종·충남지사 직할지점(지사장 김병일)이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이웃사랑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전MCS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금으로 마련됐으며, 관내 전기 검침 업무를 통해 발굴된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30세대에 직접 방문해 정성껏 준비한 반찬을 전달했다.

 

한전MCS(주) 대전·세종·충남지사 직할지점은 2023년 4월, 은행선화동 행정복지센터 및 성락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 발굴·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후 선풍기·이불 지원, 연탄 후원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병일 지사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어르신들께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종환 동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주신 한전MCS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해 동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답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