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8 (월)

  • 맑음동두천 32.0℃
  • 맑음강릉 33.9℃
기상청 제공

제주도, 중소기업 ‘맞춤형 생산기술’ 지

생산기술실용화 기술개발, 중소기업 연구개발(R&D) 과제 발굴 상시 지원

 

[경남도민뉴스=하형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2억 5,000만원을 투입해 맞춤형 생산기술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본사나 지사가 제주도에 있는 중소·중견기업이며, 단기 기술애로사항 해결부터 기업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개발까지 전(全)주기적 기술지원에 나선다.

 

기술지원은 ‘생산기술실용화 기술개발’과 ‘연구개발(R&D) 과제 상시발굴’ 2개 사업으로 구성되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분야별 전문가가 현장을 방문해 세부 상담을 진행한다.

 

생산기술실용화 기술개발 지원사업은 올해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핵심기술, 공정기술, 시제품/시작품 기술 지원을 실시한다. 전문가와 기업을 1인 1사로 매칭해 기업 수요 맞춤형 기술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연구개발(R&D)과제 상시발굴 지원사업은 올해 5,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연구개발과제 기획을 위한 기술선행 조사와 과제 추진을 위한 기술상담·분석 등 현장 맞춤형 기술개발 컨설팅을 제공한다. 제주지역 주력·신성장산업에 적합한 연구개발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술지원 사업은 연중 신청이 가능하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제주지역본부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거나 전화(064-754-1517)로 문의하면 된다.

 

지원기업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선정평가를 거쳐 확정되며, 선정 후 지원분야에 적합한 전문가가 매칭돼 기술개발지원이 이뤄진다.

 

김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기업 현장 맞춤형 기술 지원으로 지역 중소기업 애로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업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지역 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난해에는 41건의 기술실용화(핵심기반기술 18건, 공정기술 8건, 시제품/시작품기술 15건), 9건의 연구개발(R&D) 과제발굴을 지원했다.

 

대표 사례로는 마이크로 CT를 활용한 전기차 충전 데이터 수집용 기판불량 분석 핵심기술 지원, 감귤칩용 감귤 슬라이싱 공정개선 지원, 수산물 소스 제품패키징 캡 시제품 제작 지원 등이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박민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7월 25일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미연) 주관으로 늘푸른전당 공연장에서 보육 현장의 아동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순한 선언을 넘어 보육현장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적 실천’에 중점을 두고 아동학대 예방의 당위성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폭넓게 배우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아동의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사랑과 책임으로 아이를 지키겠다’라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고 다짐하며, 서명 퍼포먼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보육 문화 확산과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의 의지를 선포했다. 최영숙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결의대회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익보호와 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창원시는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