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 개최

7월 12일~13일 구미컨벤션센터에서 개최, 6월 21일~22일 사전 신청

 

[경남도민뉴스=오창경 기자] 경북교육청은 오는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구미시에 있는 구미컨벤션센터(GUMICO)에서 ‘2026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64개 대학이 참여하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대입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진학 지원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서울과 수도권 주요 대학은 물론 대구·경북 지역의 4년제 대학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학별 맞춤형 진학 상담 부스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교사와 함께하는 1대1 대입 상담 △의학 계열 진학 특강과 수시지원 전략 특강(총 6회) △대학 재학생과 함께하는 학과별 멘토-멘티관 △올해 신설된 ‘수능 등급 UP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중에서도 ‘수능 등급 UP 멘토링 프로그램’은 수능 최저학력기준 충족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실질적인 학습 전략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주목받고 있다.

 

현재 사전 신청자 수는 12,000여 명에 달해 도내 학생과 학부모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있으며, 행사 참가를 원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 신청 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사전 신청은 경북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선생님과 함께하는 1대1 대입 상담은 21일 14시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받는다. 수시지원 전략 특강과 학과별 멘토-멘티관, 수능 등급 UP 멘토링 프로그램은 22일 14시부터 고등학교 1~3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신청받는다. 대학별 상담 부스는 현장 접수로 운영되며, 사전 신청 없이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사전 신청이 마감된 프로그램도 행사 당일 불참 인원 발생 시 현장 대기 후 참여 가능하므로, 현장에서도 참여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는 해마다 많은 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대입 정보를 제공해 왔다”라며, “올해도 진로·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재난 속 생존기술', 장애인 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이도희 회장은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지회장 김경진)에서 특별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맞춤형 교육은 재난 취약계층의 안전권 보장을 위해 마련된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 이도희 회장은 이날 "장애인분들이 재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생존 기술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화재 대피 요령, 신체 장애 유형별 초기 진화 방법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특히 소화기 사용법 실습에서 "휠체어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유용했다"고 호평했다. 김경진 지회장은 "일반 소방교육과 달리 장애인의 이동 특성과 신체 한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모범 사례로 전국 지회에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교육은 이도희 회장이 지난해 3월 경남 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 취임한 후 추진해온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그동안 산불 피해 성금 500만 원 기탁(2025년 5월)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 돕기 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