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수)

  • 구름조금동두천 7.1℃
기상청 제공

양산시립도서관, 겨울방학 독서교실 성황리 마무리

방학 기간 동안 다양한 독서 활동과 연계된 체험형 수업 진행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양산시립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독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2025년 겨울방학 독서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별히 마련된 행사이다.

 

양산시립도서관 소속 7개 도서관은 각자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맞춤형 독서 교육을 실시했다. 각 관에서 준비한 프로그램 주제는 다음과 같다.

 

▲겨울, 내 손으로 떠나는 상상 여행!(중앙도서관) ▲도서관 탐방 놀이(웅상도서관) ▲다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서창도서관) ▲겨울에 더 재미있는 과학 실험(윤현진도서관) ▲Welcome to the Library Bakery!(영어도서관) ▲창의력 쑥쑥 맛있는 동화 요리(상북도서관) ▲겨울 선율, 책 속의 멜로디(삼산도서관) 프로그램은 각각의 독특한 테마로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미경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고, 책을 통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