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9 (수)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함안군보건소, 암 극복 웰빙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함안군보건소는 암환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암 극복 웰빙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일정은 3월부터 12월까지 보건소 3층 보건교육장에서 매주 수·금요일 오전 10~12시까지 심화반, 오후 2시~4시까지 기초반으로 운영되며 각 반당 20명씩 총 4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프로그램은 경락봉 운동, 밸런스 워킹 및 힐링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암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2월 26일까지 함안군보건소 2층 보건행정과 진료담당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암 극복 웰빙 프로그램으로 암환자와 가족들의 신체적, 정신적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해 궁금하신 점은 군 보건소 보건행정과 진료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남도, 지역 의료인재 양성 위해 부산시·의과대학(5곳)과 손잡아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상남도는 9일 부산광역시청에서 부산광역시 및 경남·부산지역 5개 의과대학과 함께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상남도와 부산광역시를 비롯해 ▲경상국립대학교 ▲부산대학교 ▲인제대학교 ▲고신대학교 ▲동아대학교 등 5개 의과대학이 참여해, 지역 의료인재 양성과 지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교육부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공공의료기관과 의과대학 간 연계를 통해 우수한 의료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7개 기관은 ▲의과대학생들의 공공의료기관 현장 실습 지원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의체 구성 ▲정보공유 및 상호협력 등 의료인재 양성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내 공공의료기관이 지역 의과대학생들의 교육·실습 거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의료자원 불균형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