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합천군, 정성철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장, 청소년 불법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 동참

 

[경남도민뉴스=김춘호 기자]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회장 정성철)는 지난 28일 청소년들의 불법 사이버 도박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청소년 불법 사이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청소년 불법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불법 사이버 도박이 급속도로 확산되는 가운데 사이버 도박의 위험성을 알려 피해를 사전 예방하고, 근절 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오미화 합천읍장의 지명으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정성철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조수일 이사장을 지명하였다.

 

정성철 지회장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상장할 수 있도록 모든 군민이 함께 불법 사이버 도박 근절에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재난 속 생존기술', 장애인 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이도희 회장은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지회장 김경진)에서 특별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맞춤형 교육은 재난 취약계층의 안전권 보장을 위해 마련된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 이도희 회장은 이날 "장애인분들이 재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생존 기술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화재 대피 요령, 신체 장애 유형별 초기 진화 방법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특히 소화기 사용법 실습에서 "휠체어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유용했다"고 호평했다. 김경진 지회장은 "일반 소방교육과 달리 장애인의 이동 특성과 신체 한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모범 사례로 전국 지회에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교육은 이도희 회장이 지난해 3월 경남 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 취임한 후 추진해온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그동안 산불 피해 성금 500만 원 기탁(2025년 5월)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 돕기 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