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합천군 쌍백면, 성인문해교실 개강식 및 산불예방 캠페인 진행

 

[경남도민뉴스=김춘호 기자] 합천군 쌍백면은 지난 4일 하신마을과 대현마을, 5일 안계마을의 각 경로당에서 수강생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문해교실을 개강하고, 산불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담당 강사와 수강생 간의 상호 인사, 맞춤형 교육 과정 소개 등이 이뤄졌으며, 산불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공유했다.

 

특히 건조한 날씨 속에서 산불을 예방하기 위한 행동 수칙과 산불 발생 시 대처 방법을 배우고, 산불 예방을 위한 구호를 함께 외쳤다.

 

변종철 면장은 “성인문해 교육은 단순한 글자 익히기를 넘어, 사회적 소통 능력을 키워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습을 통해 성취감을 얻고 자존감을 높이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지역 주민들이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으며, 무엇보다 산불 예방을 위해 작은 불씨라도 철저히 관리하고 화재 위험 행동을 삼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쌍백면은 올해 3개 마을에서 성인문해교실의 새로운 학기를 시작했으며, 이번 학기에서는 학습자들의 문해력 향상과 더불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