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대한노인회 합천군지회 쌍백면분회, 농약병 수거 수익금 경로당 지원

 

[경남도민뉴스=김춘호 기자] 쌍백면은 대한노인회 합천군지회 쌍백면분회가 농약병 수거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5,587,408원으로 면내 34개 경로당에 각 15만원씩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수익금은 지난해부터 올해 2월까지 농약병을 수거해 조성한 것이다.

 

쌍백면분회는 분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이 주축이 되어 각 경로당 회장 및 회원들과 함께 환경보호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농약병 수거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이방수 분회장은 "어른으로서 젊은 세대에 모범을 보이며,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이러한 환원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활동에 동참해주신 분회 임원진과 경로당 회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안숙자 분회 사무국장은 "마을 환경정비와 농약병 수거에 적극 동참해주신 회원들의 관심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쌍백면 노인복지를 위해 항상 고민하며, 작은 일이라도 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변종철 쌍백면장은 "노인회 분회의 뜻깊은 활동에 깊이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의 정성과 노력이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쌍백면 노인회 분회는 2023년부터 빈병 등 재활용품 수거 수익금으로 관내 경로당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해왔으며,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