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강릉 30.6℃
기상청 제공

남해군 여성민방위기동대 간담회 개최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남해군은 지난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박영규 부군수, 박금화 연합회장을 비롯한 읍면 여성민방위기동대 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의식 고취와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4년 활동 보고 및 2025년 활동 계획 등이 논의됐다.

 

또한 공익교육연구소 주관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이 진행돼 참여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참석자들은 각종 비상대비 훈련과 민방위 연계훈련 참여, 민방위 비상시설과 장비 점검 등 재난대비 태세 유지 및 안전지킴이 역할을 철저히 할 것을 다짐했다.

 

박금화 연합회장은 “항상 어려운 여건 속에서 묵묵히 봉사하며 지역 안전에 앞장서고 있는 여성민방위기동대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한다”며 “올해도 읍면별 주요 활동계획을 수립해 적극 실천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영규 부군수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민방위분야 업무 추진과 재난상황 대비 등 지역사회 안전 지킴이로서 활동해 주시는 것에 대해 항상 감사드린다”며 “적극적인 활동으로 생활 민방위를 실천하고 지역 안전을 위해 힘써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