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천시 한국생활개선사천시연합회, 봄맞이 환경정화로 푸른 사천 가꾸다!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한국생활개선사천시연합회는 21일 깨끗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새봄을 맞아 지역 주민들과 사천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깨끗한 자연을 보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생활개선회원 50여 명은 국도 33호선 사천읍 구간 도로 주변과 축동면 배춘리 배춘천 일원에서 쓰레기 수거 및 환경정비를 진행했다.

 

특히, 국도변 및 하천 주변의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는 등 자연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영랑 회장은 “사천방문의 해를 맞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사천이 좋은 이미지로 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사천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생활개선사천시연합회는 농촌 여성의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남도, 지역 의료인재 양성 위해 부산시·의과대학(5곳)과 손잡아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상남도는 9일 부산광역시청에서 부산광역시 및 경남·부산지역 5개 의과대학과 함께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상남도와 부산광역시를 비롯해 ▲경상국립대학교 ▲부산대학교 ▲인제대학교 ▲고신대학교 ▲동아대학교 등 5개 의과대학이 참여해, 지역 의료인재 양성과 지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교육부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공공의료기관과 의과대학 간 연계를 통해 우수한 의료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7개 기관은 ▲의과대학생들의 공공의료기관 현장 실습 지원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의체 구성 ▲정보공유 및 상호협력 등 의료인재 양성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내 공공의료기관이 지역 의과대학생들의 교육·실습 거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의료자원 불균형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