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8 (금)

  • 구름조금동두천 16.2℃
기상청 제공

사천시미생물발효재단 2025년 미생물 교육 과정 개최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재)사천시미생물발효재단은 지난 27일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시민 총160명을 대상으로'미생물 교육 과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농·축산 농가들이 유용 미생물에 대한 인식을 향상 시키고 유용 미생물의 올바른 사용법을 교육하여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미생물의 종류와 특성, 작물 생육과 토양 건강과의 관계, 효율적인 미생물 활용법, 사용 시 주의 사항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재단 관계자는 “유용 미생물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을 위한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유용 미생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매우 중요하다.

 

재단은 최근 농업용 미생물제제 ‘잘큰데이’를 시작으로 사천시 토착 미생물을 활용하여 농·축산용 유용 미생물 개발에 만전을 기하고 있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18일 거창군 실내체육관 및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장애인, 유관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구인모 거창군수, 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장, 박주언·김일수 도의원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발달장애 아동들의 난타 공연과 삶의 쉼터 실버 통기타 팀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중식 이후에는 ‘제29회 거창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가 열려 장기 자랑과 경품추첨 등이 펼쳐졌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에는 거창군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거창군 삶의 쉼터, 거창군 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 거창 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 등이 홍보부스를 운영해 장애인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거창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차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정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5개 장애인 단체를 대표해 유병호 (사)지체장애인협회 지회장은 “장애인의 삶과 권리보장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이 서로 간의 정을 두텁게 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라며 “장애인 단체들은 각자의 소명을 다할 것”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