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천바다케이블카-아라마루아쿠아리움-(주)쏘카, 2025 사천방문의 해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업무협약 체결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28일 공단 대회의실에서 2025년 ‘사천방문의 해’를 맞아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아라마루아쿠아리움, 그리고 공유 모빌리티 플랫폼인 ㈜쏘카가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리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천의 주요 관광지들을 홍보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3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케이블카와 아쿠아리움은 쏘카 이용객에게 케이블카 탑승권 3000원, 아쿠아리움 입장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두 시설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통합권은 2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공단은 사천시에서 체결한 ㈜쏘카 차량 대여료 50% 할인 혜택과 함께 사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사천시, 사천바다케이블카, 아라마루아쿠아리움은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129개 쏘카존에 할인 혜택을 알리는 온라인 홍보 배너를 게재하여 2025년 사천방문의 해 관광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남도, 지역 의료인재 양성 위해 부산시·의과대학(5곳)과 손잡아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상남도는 9일 부산광역시청에서 부산광역시 및 경남·부산지역 5개 의과대학과 함께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상남도와 부산광역시를 비롯해 ▲경상국립대학교 ▲부산대학교 ▲인제대학교 ▲고신대학교 ▲동아대학교 등 5개 의과대학이 참여해, 지역 의료인재 양성과 지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교육부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공공의료기관과 의과대학 간 연계를 통해 우수한 의료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7개 기관은 ▲의과대학생들의 공공의료기관 현장 실습 지원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의체 구성 ▲정보공유 및 상호협력 등 의료인재 양성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내 공공의료기관이 지역 의과대학생들의 교육·실습 거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의료자원 불균형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