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0 (일)

  • 맑음동두천 19.2℃
기상청 제공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체결

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자립 및 직업역량 강화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거제대학교 RISE사업단, 삼성중공업(주) 기술연수원,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와 ‘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자립 및 직업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의 자격증 취득, 대학탐방, 직업체험프로그램, 자기계발프로그램 운영으로, 사회진입을 위한 학교 밖 청소년의 다양한 수요와 욕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서미경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의 실질적인 자립 및 직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이번 협약 체결을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참여 기관들과의 상호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시와 지역사회가 함께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전화로 신청하거나 센터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18일 거창군 실내체육관 및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장애인, 유관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구인모 거창군수, 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장, 박주언·김일수 도의원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발달장애 아동들의 난타 공연과 삶의 쉼터 실버 통기타 팀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중식 이후에는 ‘제29회 거창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가 열려 장기 자랑과 경품추첨 등이 펼쳐졌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에는 거창군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거창군 삶의 쉼터, 거창군 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 거창 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 등이 홍보부스를 운영해 장애인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거창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차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정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5개 장애인 단체를 대표해 유병호 (사)지체장애인협회 지회장은 “장애인의 삶과 권리보장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이 서로 간의 정을 두텁게 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라며 “장애인 단체들은 각자의 소명을 다할 것”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