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7 (일)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2025년 거제시 공동주택관리 감사사례 및 소방안전·방범 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는 3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공동주택관리 업무 종사자 130명을 대상으로 감사사례 및 소방·방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화재 사례 및 예방 대책 △소방 관련 법규 및 소방시설물 관리 방법 △공동주택 범죄예방을 위한 대응 요령, 경비원 직무와 역할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된 감사사례 교육에서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문 강사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강의해 참석자들의 실무 적용 능력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 자리에서 윤계원 건축과장은 “최근 위축된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아파트 공사·용역 시 지역업체를 많이 활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공동주택 관리 종사자들의 전문성 향상과 투명한 공동주택 운영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는 공동주택 공사분야 컨설팅 등 안전하고 쾌적한 공동주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시책을 계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박민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7월 25일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미연) 주관으로 늘푸른전당 공연장에서 보육 현장의 아동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순한 선언을 넘어 보육현장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적 실천’에 중점을 두고 아동학대 예방의 당위성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폭넓게 배우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아동의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사랑과 책임으로 아이를 지키겠다’라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고 다짐하며, 서명 퍼포먼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보육 문화 확산과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의 의지를 선포했다. 최영숙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결의대회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익보호와 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창원시는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