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2 (토)

  • 흐림강릉 18.8℃
기상청 제공

거제시사립어린이집연합회, 거제시 산불 피해 복구 성금 381만원 기탁

거제시 산불 피해 복구 성금 381만원 기탁
▲ 거제시 산불 피해 복구 성금 381만원 기탁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는 지난 3일 거제시사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전현옥)가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381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연합회 소속 원장 및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것이며 ‘거제시사립어린이집연합회’는 2025년부터 가정·민간어린이집연합회를 통합해 출범한 이후, 지역사회에서 더욱 활발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현옥 회장과 부회장이 참석했으며 “예상치 못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을 보태고 싶었다”며 “또 연합회의 올해 새로운 통합 출범을 맞이해 기부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다”고 전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전해주신 마음이 피해 주민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이라고 했다.

 

기탁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산불 피해 특별 모금’을 통해 전달됐고 영남 지역의 피해 주민들의 긴급 지원과 지역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