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8 (월)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거제시, 청년문화공간(다온) 운영관리 등 임기제공무원 4명 채용(재공고)

4월 21일~23일 원서 접수…5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 예정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는 지난 11일 임기제공무원 4개 분야 4명을 채용하기 위해 2025년 제1회 지방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재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 분야 및 인원은 △청년문화공간(다온)운영관리(마급) 1명, △도보여행길 개발 및 운영관리(다급) 1명, △정신건강사업운영(마급) 1명, △국·공유재산 관리(마급) 1명 등 4개분야 4명이다.

 

시험방법은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시험으로 진행되고 채용기간은 1년간이며, 사업의 필요성과 근무실적 등에 따라 5년 범위에서 연장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4월 21일부터 23일 까지로, 거제시청 행정과를 방문해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거제시는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시험 시행 공고를 거쳐 5월 중으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해 5월 중으로 임용할 예정이다.

 

분야별 자격요건, 채용절차 및 근무조건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거제시청 홈페이지 소통참여▸시험안내’에서 확인하거나 거제시 행정과 또는 채용 부서로 전화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박민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7월 25일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미연) 주관으로 늘푸른전당 공연장에서 보육 현장의 아동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순한 선언을 넘어 보육현장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적 실천’에 중점을 두고 아동학대 예방의 당위성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폭넓게 배우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아동의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사랑과 책임으로 아이를 지키겠다’라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고 다짐하며, 서명 퍼포먼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보육 문화 확산과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의 의지를 선포했다. 최영숙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결의대회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익보호와 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창원시는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