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8 (월)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거제시, 전통시장 내 식품취급업소 방제 사업 및 위생물품 지원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는 위생취약지역인 전통시장의 식품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관내 전통시장(고현시장, 옥포시장, 옥수시장 등) 내 식품취급업소 183개소에 대해 방제 사업 및 위생물품(칼 소독기)을 지원한다.

 

이번 방제 사업은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각종 해충이 기승을 부리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회 전통시장 내 73개소에 대해 구서·구충 제거를 위한 소독을 ㈜세스코에서 진행한다.

 

또한 미참여 110개소에는 주방 기구로 인한 식중독 전파를 사전에 방지하고, 판매 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칼 소독기를 배부할 계획이다.

 

위생과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통시장 내 식품취급업소에 대한 위생 수준 향상 및 시장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힘쓸 것이며, 지역 주민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을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시 2025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최종 선정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조타’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조타’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한 '2025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사업'에서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최종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사업은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청소년 자치활동의 활성화를 장려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서류 심사를 통해 위원회의 활동 내용, 청소년의 주도성, 시설 운영에 대한 기여도 등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이에 ‘조타’는 체계적인 운영과 실질적인 청소년 참여 사례를 통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조타’는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신생 위원회임에도 불구하고,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시설 환경 개선 제안,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소년 주도의 프로그램 기획 및 평가 등 다방면의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여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시상식은 오는 8월 27일 '2025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대표자 워크숍' 개회식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담당자는 “청소년 스스로가 책임감을 가지고 자치활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