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제3기 거제시 아동참여단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는 지난 19일 토요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3기 거제시 아동참여단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2021년부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해 운영중인 거제시 아동참여단 제3기 위원 총 21명을 2년간의 임기로 위촉했다.

 

참여단은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책과 활동에 아동이 직접 참여해 자신의 의견을 제안하고 아동 관련 행사에 참여하는 등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 날 아동친화도시 및 아동 4대 권리, 아동참여단의 역할에 관한 교육도 병행했으며, 2기 활동실적을 알아보고 향후 활동계획에 관해 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미경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친화적인 거제시 조성에 있어 우리사회의 미래이자 변화의 주역인 아동들의 참여와 의견 반영은 매우 중요하며, 아동참여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아동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어부바(어른들에게 부탁해요 바꿔주세요)가 활동명칭인 거제시 아동참여단은 앞으로 아동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는 거제시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