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8 (월)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CAD‧회계 전문사무원 양성과정'직업교육훈련생 취업지원 일자리협력망 간담회 개최

김해시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5월16일 김해시여성센터에서『CAD‧회계 전문사무원 양성과정』직업교육훈련생의 취업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일자리협력망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해고용센터, 김해시일자리지원센터, ㈜대현상공, ㈜해동전자, ㈜미덕, 김해컴퓨터학원 등 6개 유관기관 관계자와 센터 실무자, 직업교육훈련생이 참석하여 △직업훈련 수료생의 취업 연계 방안 △경력단절여성 취업 애로사항 △현장입직 시 요구되는 자세 및 역량 등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실무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질적인 역량과 태도에 대해 조언하며, 교육 과정이 기업 수요에 부합하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해당 과정은 △오토캐드 2D/3D 설계 △전산회계 1․2급 실무 △기초 사무관리(ITQ)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료생은 제조업 및 일반기업의 CAD․회계 사무직으로의 취업을 목표로 한다.

 

직업교육훈련 운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박민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7월 25일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미연) 주관으로 늘푸른전당 공연장에서 보육 현장의 아동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순한 선언을 넘어 보육현장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적 실천’에 중점을 두고 아동학대 예방의 당위성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폭넓게 배우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아동의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사랑과 책임으로 아이를 지키겠다’라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고 다짐하며, 서명 퍼포먼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보육 문화 확산과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의 의지를 선포했다. 최영숙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결의대회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익보호와 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창원시는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