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6 (일)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넥센서 현장면접과 채용까지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가 지난 15일 김해 안동에 있는 ㈜넥센을 방문해 생산직 채용 현장면접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희망일자리버스는 구직자가 우수기업을 방문해 기업 탐방, 현장 면접을 보고 채용까지 이어지는 현장 중심의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이다.

 

청년뿐 아니라 신중년, 경력 단절 여성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참여자들에게 김해시일자리지원센터의 맞춤형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해 빠른 취업 연계가 장점이다.

 

현장면접에는 김해지역 구직자 20여 명이 참여해 기업 관계자로부터 회사 소개를 듣고 생산 라인을 둘러본 후 1대1 면접에 참여했다.

 

이 중 총 5명의 인원이 채용 대상자로 최종 선정돼 조만간 입사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넥센은 타이어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김해 대표 중견기업으로 안동 공장은 국내 주요 생산기지 중 하나이다.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꾸준한 투자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고 있다.

 

희망일자리버스 참여 기업에는 ‘김해시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시 가점이 부여되며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희망일자리버스 참여는 구직을 희망하는 누구나 김해시일자리지원센터 또는 김해시 기업투자유치단으로 신청하면 된다.

 

 

면접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단순한 이력서 접수가 아닌 기업 현장을 직접 보고 들으며 면접을 본 것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희망일자리버스는 구직자와 기업을 직접 연결하는 실질적인 채용 연계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관내 우수기업과 협력해 맞춤형 현장 채용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