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2 (화)

  • 흐림강릉 30.6℃
기상청 제공

김해시청소년센터, 제28회 경상남도 청소년 한마음축제에서 두 부문 수상 쾌거

뮤직 부문 우수상 및 체험부스 운영 장려상 수상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김해시청소년센터 소속 청소년들이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거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28회 경상남도 청소년 한마음축제에 참여해 뮤직 부문 우수상과 청소년동아리 체험부스 운영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경상남도 청소년 한마음 축제는 매년 도내 18개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도 단위 최대 청소년 축제다.

 

올해는 경상남도와 거제시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했다.

 

이번 축제는 ‘꿈을 향한 청소년의 항해’를 주제로 열려, 도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무대와 체험을 통해 끼와 열정을 발산하는 장이 됐다.

 

김해시청소년센터의 밴드팀 ‘1.4.0.’은 열정적인 퍼포먼스와 높은 음악성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고, 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창의적인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장려상을 받았다.

 

뮤직 부문 수상자인 주인욱 1.4.0.(일사공)밴드 회장은 “팀원들과 함께 만든 무대로 좋은 결과를 맞이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감격스럽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밴드, 음악 활동하는 1.4.0.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해시청소년센터는 오는 5월 25일, 5월 청소년의 달 기념축제 ‘별별유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다양하고 별처럼 빛나는 청소년’이라는 의미를 담아, 타일러 라쉬와 니디 아그르왈의 청소년 강연, 기념식, 동아리 공연, 체험 등 청소년이 주도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청소년과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김해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